우리가 몰랐던 술의효능은? - 미래진로플래너

예로부터 술은 "백약지장"이라고 불렸습니다. 이는 적당한 음주는 몸에 이롭다는 의미입니다. 당연히 과음을 하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 하면서 간에 부담을 주지만 적당량의 술은 신체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개선

가벼운 정도의 음주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이 넓어지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할수 있어 심장의 부담이 적어지고 혈관도 막히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산소가 전신에 원활하게 공급될때 피로회복이 빨라집니다. 또한 세포분열도 활발하게 일어나므로 뇌세포의 젊음을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뇌피질의 긴장완화,스트레스해소

알코올은 뇌의 대뇌피지르이 긴장을 풀어줍니다. 생각과 행동을 통제하는 대뇌피질의 긴장이 느슨해지면 평소에는 말할수 없는 것을 말할수 있는 용기가 생깁니다. 또한 대뇌피질의 긴장이 완화되고 행동을 억제하는 뇌의 기능이 약화 됨으로써 스트레스를 느끼기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소량의 음주는 스트레스해소와 휴식효과가 있습니다.





식전 식욕증진

식사를 즐길수 있도록 위장을 준비운동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것이 아페리티프입니다. 보통서양에서는 식전주를 곁들이는데 소량의 움주는 식욕을 증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빈속에 술이 들어가면 위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공복감이 강해집니다. 또한 위액의 분비도 증가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식전주는 위장을 워임업시키기 위한것이므로 소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빈속에 과음하게 되면 위액을 과다분비시켜 위장에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드와인폴리페놀 피부미용효과

술중에서 레드와인에는 안토시아닌과 탄닌, 카테킨등 다양한 폴리페놀이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몸속에 들어가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나쁜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전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