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말고 카페인함유식품은?? - 미래진로플래너

1. 


껌에는 커피보다도

많은 양의 카페인이

숨어있다는데요


추잉껌에는

1kg당 평균 917.2mg의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이는 커피의 카페인 평균함량

449.1mg/kg보다

배로 높은 수치라는 사실!!


그런데

껌을 1kg씩

씹는 사람은 없으니... 


실제 껌 몇개 씹는것은

몸에 별 영향을

못 끼치겠죠?!ㅋㅋㅋ


2.시리얼 


식사대용으로도 자주 먹는 시리얼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ㅠㅠ 저도 바쁜아침에 자주 챙겨먹는데

무려 1kg당 평균 514mg의 카페인이 들어있네요. 아침부터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겠어요


3.아이스크림


후식으로도 자주 챙겨먹는 아이스크림인데요, 무려 이 아이스크림에도 카페인디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균함량은 1kg당 82.9mg이라고 하네요.


4.에너지음료


에너지 음료도 커피 외에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으로 한때 청소년들의

과다섭취로 문제가 되어 화제가 됬었죠.

에너지 드링크에는 카페인이 들어있는데요 덕분에 각성효과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에너지 드링크마다 카페인 함량이

다르긴 하지만 어떤 제품은 커피보다 높은 함량을

지니고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