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어 대접받는비결5가지 - 미래진로플래너





"나이가 든다는 건 조금 더 솔직해지고 스스로 더 많이 관대해지면서 여물어 가는 것, 타인의 잘못도 내 탓이라면서 다 웃어넘기며 나이 든다는 건 더 멋져지는 것, 눈이 침침 한건 필요한 것만 보라고 하는 것…나이 든다는 건 또 다른 나에게 대답하라는 것, 숨 고르고 다 내려놓고 더 크게 웃으며 더 많이 더 나를 사랑하라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사람들에게 대접받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정리정돈(clean up)


나이 들면 일상의 관심과 애착을 줄이고 몸과 집안과 환경을 깨끗이 해야 한다.

일생동안 누적된 생활습관과 잡다한 용품들을 과감히 정리하라.

서책 골동품 귀중품 등도 연고있는 분에게 생시에 선물하면. 주는 이나 받는 이가 서로 좋다. 이것이 현명한 노후관리의 제1조다.


2. 몸 치장(dress up or fashion up)


언제나 몸치장을 단정히 하라 체력단련과 목욕은 일과로 하라. 체취도 없애고 건강에도 좋다. 의복도 깨끗하고 좋은 것을 때 맞추어 갈아 입어라. 옷이 날개란다. 늙으면 추접고 구질구질해지기 쉽다.



3. 대외활동(move up)


집안에 칩거하기보다 모임에 부지런히 참가 하라. 세상돌아가는 정보 소식을 얻게 된다.

동창회 직장모임은 물론 취미모임 등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도신선미가 있다. 움직이지 않으면 몸도 마음도 쇠퇴하게 된다.


4. 언어절제(shut up)


입은 닫을수록 좋고 지갑은 열수록 환영받는다. 어디서나 꼭 할말만 하라,

논평보다는 덕담을 많이 하라. 말하기보다 듣기를 좋아하고 박수를 많이 치면 환영받는다.

장광설은 금물이다. 짧으면서 곰삭은 지혜로운 말이나 유모어 한마디는 남을 즐겁게 한다.


5. 자기 몫(pay up)


돈이든 일이든 제몫을 다하라. 돈과 인심은 먼저 쓰는게 존경과 환영을 받는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말라. 언제나 남의 대접만 받고 무임승차하는 거지근성은 스스로를 천대하는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