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속도 측정사이트 정말간편~! - 미래진로플래너

인터넷은 어느새 우리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버렸습니다.

인터넷이 없는 생활은 이제

상상이 안될정도이죠.



특히나 성질급한 한국사람들에게

인터넷속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 있는데요.



간편하게 한국인터넷진흥원을 이용하면 되는데

약간 불편한게 전용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고

또 모바일에서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바로 이런 불편한 부분을 해결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www.speedtest.net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가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바로 인터넷속도측정이 시작됩니다.

첫번째로 핑테스트가 시작되는데요

핑은 데이터의 응답시간을 표시하는것입니다.

핑 측정시간이 좀 높게 나온다면

인터넷선이나 공유기의 위치등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다운로드속도가 측정됩니다.

다운로드는 인터넷상에서 데이터를 내려받는속도입니다.

저는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40메가도 나오지 않네요ㅡㅡ;

여러번테스트해본결과

편차가 좀 있긴하지만

편균40~70메가정도 나오는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업로드 속도가 측정됩니다.

업로드는 데이터를 인터넷상에 올리는 속도입니다.

평균적으로 다운로드보다 업로드속도가

높게 나오는것이 정상이라고 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두배가까이가 차이가 나네요.


지금가지 인터넷속도측정을 간편하게 할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씁니다.

이사이트의 단점은 광고노출이 좀 많다는것인데,

그냥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광고노출정도는 애교로 봐줄수 있을것 같네요.


추천글 : DNS 캐시삭제로 인터넷속도 올리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